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(주)지엠케이(이하, '회사')가 제공하는 비지니스파트너(이하, '파트너')의 이용과 관련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제2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파트너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SP포인트(이하, ‘포인트’)라 함은 회사의 고객 중 파트너에 가입한 고객에게 상품 구매 시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도록 부여하는 현금성 재화를 의미합니다.
- 신청인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파트너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.
- 회원이라 함은 신청인 중 회사에 의해 파트너 회원신청이 승낙된 신청인을 의미합니다.
-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을 매입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개별 사업자를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개정)
- ①본 약관은 회사의 정책변경에 따라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,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, 개정된 내용, 개정사유 등을 다음 각 호의 방식 중 1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.
- 전자문서(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(법률 제12875호) 상 전자문서를 말합니다. 이하 같습니다.)
- 서면
- SMS, LMS 등 휴대전화 메시지(이하, 휴대전화 메시지)
- 전화
-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(이하, 홈페이지) 내 게시
- ② 본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법령의 개정 등 긴급한 사유로 인하여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, 회사는 약관의 개정 후 본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게시합니다.
- ③ 회사가 전자문서 또는 서면을 통해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-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정보로 고지됩니다.
- ④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(이하, 개정약관)은 원칙적으로 본 약관의 부칙으로 정하는 시행일로부터 유효합니다.
- 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에 탈퇴의 의사표시를 통지함으로써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⑥ 회사는 본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른 고지 기간에 회원이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경우 개정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회원의 가입
- ①신청인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(이하, 개인정보 이용 동의) 후 회사에 회원의 가입을 요청하여야 합니다. 다만, 14세 미만인 자, 가맹점 및 가맹점의 피고용인은 파트너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.
- ②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 인증, 공인인증서 인증, 아이핀 인증 등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의 인증 결과 값의 확인이 가능한 개인고객이어야 합니다.
- ③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후 제2항의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 대하여는 지체 없이 파트너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제5조 (회원의 탈퇴 및 회원등록 취소)
- ①회원은 언제든지 전자문서, 서면,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을 통해 회사에 회원탈퇴의 의사표시를 통지하는 방식으로 회원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부터의 회원탈퇴의 의사표시가 도달하면 지체 없이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이행합니다.
- ③ 회원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탈퇴의 의사표시가 도달하는 시점에서 소멸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고지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원인이 해소될 때 까지 회원의 등록을 보류하거나 회원등록을 취소하고 적립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.
-
1. 신청인이 이전에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: 등록 보류
2. 본 약관 제3조에 따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는 정보에 허위, 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 : 등록 보류
3. 타인명의의 파트너에 포인트를 적립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: 적립 포인트 소멸
4. 파트너 명의자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: 사은품 회수(소비자가 기준)
5. 회원 본인의 사망•실종선고 시 : 회원자격 자동 상실
- ⑤회사가 본조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포인트를 소멸시키고자 하는 경우,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소명의 기회를 부여하며, 회원의 소명이 이유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및 포인트 소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.
- 6. 회원이 마일리지 파트너 서비스(제-상품 구매를 통한 포인트 적립)를 1년간 미 이용하는 경우
제6조 (회원의 의무)
- ①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- 타인 명의의 파트너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•사용하는 행위
- 파트너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얻은 일체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연히 공개하는 행위
-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권리•의무를 제3자에게 대여, 양도, 상속, 위임하는 행위
-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
- ②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1항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별도의 유예기간 없이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제7조 (포인트의 적립/사용/소멸)
- ①회사는 회원이 가맹점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합니다.
- ② 포인트는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비율에 따라 적립됩니다. 다만, 회사는 언제든지 포인트 적립 기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된 기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.
- 애견용품 상품의 구매 : 구매금액의 50%
- 건강기능식품, 스킨케어 상품의 구매 : 구매금액의 50%
- 기타 프로모션 포인트 : 기준에 부합하는 회원
- ③ 회원은 포인트가 10,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, 회사의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활용방법(제품구매, 현금출금)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④ 23년 3월 1일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24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,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 별도의 고지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8조 (개인정보 수집/이용)
- ①회사는 회원이 제공 및 이용을 동의한 개인정보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며,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.
-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.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소홀히 함으로써 회사로부터의 연락, 통지 또는 문서 등이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.
- ③ 회사는 마케팅활용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. 회원은 이를 원치 않을 경우 거부하실 수 있으며, 거부로 인해 일부 파트너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
-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- ⑤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이 회원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 내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이후 고객이 불만 제기 및 서비스 요청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 탈퇴 또는 자격 상실 후 5년 간 개인정보를 삭제하지 아니합니다. 위 기간이 경과하면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.
- ⑥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.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5년
-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에 관한 기록 : 5년
-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: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
- ⑦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(취급)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,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.
제9조 (서비스의 종료 및 변경)
- ①불가피한 사정에 따라 본 약관에 따른 파트너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, 회사는 종료일 기준 3개월 전에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.
- ② 관련 법령의 제•개정, 감독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기타의 이에 준하는 사유로 부득이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본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의 종료 후 후 본조 제1항에서 정한 방식으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고지합니다.
제10조 (통지)
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한 방식을 준용합니다.제11조 (약관 위반시 손해 배상 책임)
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.제12조 (분쟁의 해결 등)
- ①본 약관에 따른 파트너 포인트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분쟁처리절차를 통해 그 해결을 요구하여야 합니다.
- ② 본 약관의 거래에 따른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되, 회원의 주소지를 알 수 없거나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